본문 바로가기

요리

풋고추찜 & 풋고추찜만들기 & 풋고추찜만드는법

 풋고추찜을 먹고 싶어서 풋고추를 따왔어요.

오늘은 풋고추찜을 가지를 썩어서 함게 고추찜을 했어요.

고추를 조금 심어서 고추찜을 못해먹었는데요.

요즘 풋고추가 많이 달리네요.

풋고추 가지찜을 만들어 볼께요,

재료

풋고추 , 가지 ,

밀가루,가지 ,집간장 ,고추가루 , 깨소금, 마늘, 참기름,

 

 

풋고추는 꼭지를 띠서 맑끔히 씻어서 놓고

가지는 칼로 납작하게 쎃어 놓았어요.

 

 

콩가루와 밀가루를 썩어서 풋고추에 묻혔어요.

이제 찜솥에 쪄야 되겠지요.

 

 

풋고추에 밀가루가 예쁘게 몯혀져 있네요.

찜솥에 찌겠습니다.

 

풋고추가 예쁘게 쪄젔어요.

이제 양념간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양념간장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집간장 고추가루 참기름 마늘 참깨소금,넣어서 양념을 만들었습니다.

 

 

 

갖은 양념을 만들어서 풋고추 쪄진것에 묻혔어요.

맛이 떨지 모르겟네요.

맛이 좋아야 할텐데요.

보리밥 한그릇 뚝딱하겠어요.